[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4일 도서관 이용자의 편리함과 접근성 증대를 위해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으로 사용자가 PC, 핸드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 접속하면 화면이 자동으로 맞추어져 이용자가 훨씬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했다.
또한 기존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했던 개인 맞춤형 도서 추천 서비스인 ‘AI 도서 추천 서비스’와‘전 시민 좋은 책 도서 지원 사업’을 온라인에서 이용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접근성을 확대했다.
이 밖에도 ▲ 화면 디자인 및 메뉴 정비 ▲ 도서관별 페이지 신설 ▲ 도서 검색 기능 향상 ▲ 강좌 신청 기능 개선 등 다양한 부분을 전면 개편했다.
오는 2024년 1월부터는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 인증을 통해 온라인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12월 4일부터 14일까지 홈페이지 개편 기념 SNS 이벤트를 진행하여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소정의 경품을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개편된 홈페이지를 둘러보고 ▲ 홈페이지 오류 찾기 ▲ 가장 마음에 드는 개편 내용 적기 2가지 중 1가지를 진행하고, 순천시립도서관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댓글로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