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더욱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
  • 김만석
  • 등록 2023-11-29 13:25:20

기사수정

▲ 사진=동대문구청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에서 운영하는 도서관들이 12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행사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은 크리스마스와 산타클로스의 의미와 유래, 다른 나라의 크리스마스 문화를 배우고 함께 원서를 읽으며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는 ‘나만의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초등 1~3학년(12월 9일 14:30~16:30), 초등 4~6학년(12월 16일 14:30~16:30) 총 2회 차로 운영된다. 


장안어린이도서관은 ‘손끝 베이킹:크리스마스 컵케이크 만들기’를 초등 1~3학년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한 12월 11일부터 ‘트리에 책 열렸네’ 행사를 통해 크리스마스 트리에 도서를 추천하고 꾸미는 시간을 마련했다.


휘경행복도서관은 예술 특화 도서관으로, 리사이클링 예술 프로그램 ‘크리스마스 LED 북폴딩 만들기’ 등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냅킨아트로 다용도함 만들기, 나만의 크로스가방 만들기 등도 진행한다. 전통 예술 프로그램으로는 동대문구 지역 공방인 ‘우림화실’과 함께 ‘민화를 활용한 새해 달력 만들기’, ‘한지 족자에 화접도 채색하기’를 진행한다. 


또한 연말 분위기에 맞는 크리스마스 카드를 팝업북 형태로 만들어 보는 시간도 마련했다. 12월 21일 진행하는 ‘팝업아트:마음을 담은 크리스마스 팝업카드 만들기’는 팝업북의 기본 원리와 눈사람, 트리, 산타 등 다양한 형태의 팝업 모양으로 나만의 특별한 카드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시즌 행사로 유아 그림책 인형극 <크리스마스에 만나는 구둣방 할아버지와 꼬마 요정>도 준비되어 있다. 12월 13일에는 <번개 열매> 이덕화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책 속 그림을 감상하면서 작가와 함께 독후 활동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도서관 열람실 내에서는 상시로 크리스마스트리 꾸미기도 진행된다.


이문어린이도서관은 ‘생활 속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12월 독서 이벤트를 준비했다. 12월 1일~26일 도서관에서 하루 20분 책 읽기 미션을 성공하면 도장을 찍어주고 도장의 개수로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집·유치원을 찾아가는 ‘꿈꾸는 사서의 찾아가는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독서 마술 공연 <마술사 돌프의 빨간 양말>을 청계포레 어린이집과 신동아유치원에서 진행한다.


김경욱 동대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내길 바라며, 내년에도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이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친숙하고 행복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정보와 체험 행사는 동대문문화재단 (www.ddmac.or.kr) 및 동대문구립도서관(https://www.l4d.or.kr) 누리집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용두어린이도서관(02-921-1959), 장안어린이도서관(02-2249-1959), 휘경행복도서관(02-2249-9701), 이문어린이도서관(02-968-7530), 용두어울림작은도서관(02-953-222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
  2. 동구 노동자지원센터‘인구구조의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취업 특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0월 23일(목) 오전 10시 ‘인구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를 주제로 중장년층 주민 대상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의에는 40여 명이 참석해, 급격히 변화하는 인구 구조 속에서 일자리의 방향과 개인의 역할을 함께 살펴보았다.    강의는 인구구조 변화의 의미, 저출산으로 인...
  3. 울산영화인협회, 상하이 스타링크엔터테인먼트, 스타링크코리아엔터테인먼트 와 AI 숏폼 영화 협력 MOU 체결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영화인협회(회장 홍종오)가 중국 잔타오그룹(Zantao Group)의 문화사업 법인인 상하이 스타링크엔터테인먼트(대표 박상민), 스타링크코리아(대표 배기준)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AI 기반 숏폼 콘텐츠 제작과 숏폼영화제 개최에 나선다.    협회는 지난 17일 중국 상하이에서 스타링크엔터테인먼트와 협약식을 열...
  4. 동구,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0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울산고등학교 학생 80여명과 함께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연계한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가 정신과 함께 창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업...
  5. 남해 송정 바닷가 일몰 [뉴스21일간=김태인 ]
  6. 울산 중구의회 의정봉사단, 장애인 시설 찾아 봉사활동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23일 울주군 언양읍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혜진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소속 의원과 직원들로 구성된 중구의회 의정봉사단은 박경흠 의장을 단장으로 이명녀·안영호·김도운·문희성·문기호 의원과 사무국 소속 직원들이 참여했다.    의...
  7. 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