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대구광역시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 달성사업소는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사업장 자율안전보건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이번달 10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신규 인증을 취득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는 안전보건공단이 인증하며 기존의 ISO45001와 KOSHA18001을 접목하여 두 체제의 장점을 결합한 최신 안전보건경영체제로, 최고경영자가 경영방침으로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안전보건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경영시스템을 말한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달성사업소는 경영책임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를 이행하고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구축해 관련된 매뉴얼, 절차서, 지침을 제정하는 등 안전보건관리에 역량을 집중해 온 결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을 취득함으로써 사업장 안전문화 확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최헌상 달성사업소 소장은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안전경영시스템 도입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취득 후에도 안주하지 않고 모두가 안전한 근로환경을 만들기 위해 관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