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대구광역시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과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지난 20일(월) 겨울철 화재에 대비해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 제14조 및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37조에 근거해 대구중부소방서 서문로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시행했다.
훈련은 대구콘서트하우스 내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모의 대처훈련으로 진행됐다. 모의훈련 종료 후 소화기 활용법 숙지와 화재 시 피난법 등도 교육했다. 또한 이날 훈련은 공단 직원뿐만 아니라 대구콘서트하우스 건물을 사용 중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및 대구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센터 직원들도 참여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겨울철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대구콘서트하우스 내 화재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