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흙더미 사이로 어른 한 명이 들어갈 만한 크기의 구멍이 보인다.
이스라엘군은 최근 급습한 알 시파 병원 건물 바로 옆에서 발견된 이 구멍이 하마스의 지하 터널과 연결됐다고 추정한다.
이스라엘군은 차량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 차량은 지난달 7일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침투했을 때 썼던 차량과 유사하다고 이스라엘군은 설명했다.
알 시파 병원 인근에서는 이스라엘 국적의 여성 인질 시신 한 구를 수습했다고도 전했다.
외신들은 하마스가 병원에 군사 거점을 숨겨두고 민간인을 인간 방패로 쓴다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증거가 될지 주목된다고 보도했다.
이런 가운데 세계보건기구는 현재 알 시파 병원에 있는 환자 600여 명을 이집트로 후송할 방안을 강구 중이다.
본격적 지상전 이후 작전 지역을 넓혀가고 있는 이스라엘군은 가자 시티 서쪽을 완전히 장악하고 하마스 잔당 소탕을 끝냈다고 밝혔다.
가자 북부에 있던 하마스의 군사 시스템도 거의 파괴했다고 전했다.
한편, 팔레스타인 이동통신회사 두 곳은 네트워크 유지에 필요한 연료가 바닥나면서 가자 지구의 무선 통신망까지 모두 중단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