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3일 울주군 청년센터와 태화강 생태관, 반구천의 암각화 등에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울주군은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을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5년부터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
▲ 사진=남양주시 수동면 제설봉사단남양주시 수동면 제설봉사단(단장 원유근)은 지난 14일 수동면 설해전진기지에서 제설봉사단, 수동면사무소 직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염화칼슘과 모래를 섞은 제설용 모래주머니 약 1,000개를 제작했다.
이날 제작한 모래주머니는 각 마을 안길의 경사로, 그늘진 구간 등 강설로 안전한 차량 통행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구간에 비치될 예정이며,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원유근 제설봉사단장은“제설봉사단의 일원으로 직접 모래주머니를 만들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올겨울에도 지역주민들이 강설로 인해 통행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우해덕 수동면장은 “겨울철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매년 제설작업에 힘써주시는 제설봉사단 단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설해 취약지역을 사전점검하고 제설 자재를 적절히 비치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