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대구광역시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10월 13일(금) 금호강 하중도에서 열린 2023 대구 정원박람회 개막식을 맞이해 분진흡입차량 투입으로 ‘찾아가는 숨 서비스’를 제공했다.
2023 대구 정원박람회 개막식이 진행되는 동안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하중도 인근 노곡교 및 노곡섬돌다리에 분진흡입차량 2대를 투입해 도로재비산먼지 제거 작업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숨’ 서비스는 대구시민의 삶터, 일터, 쉼터, 배움터 인근 대기질 개선은 물론 시민들에게 보다 건강한 숨을 제공하기 위한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사업 서비스이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대구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은 하중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정원박람회인 만큼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찾아오는 시민이 맑은 숨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