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직원들 ‘사랑의 스트라이크’ 성금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부서장 박필용 수석)은 1월 16일 오전 10시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전달했다.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부서 직원 30여 명은 직원 화합을 위한 볼링대회를 개최해 스트라이크가 나올 때마다 ‘사랑의 스트라이크’라는 이름으로 5천 원씩 적립했으며, 그렇게 모인 ...
▲ 사진=동대문구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관내 임산부 가족 83명을 대상으로 「특별한 오늘, 행복한 기다림」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 생명의 탄생을 축하하고 건강한 출산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희의료원 교수진과 함께하는 건강토크쇼 ▲가족음악회 ▲배냇저고리 예술작품 전시 등의 코너로 진행됐다.
특히 경희의료원 교수진과 함께하는 건강토크쇼는 유튜브 라이브방송으로 동시 송출되어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임산부들도 댓글창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며 큰 호응을 얻었고, 이어진 가족음악회에서 예비부모와 가족들 모두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내옷의 몸짓, 축1010 임산부의 날』전시(작가 이수복)와 함께 배냇저고리 DIY 부스 체험을 한 예비아빠는 “배냇저고리를 직접 꾸며보니 다시금 아이의 탄생이 너무 감사하고 경이롭게 느껴진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예비아빠들의 임부 체험복 착용을 통해 임신부의 어려움을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고, 사랑의 꽃 나눔 및 소망나무 태담달기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예비부모는 ‘꿀떡아! 결혼 2년 만에 찾아와준 우리 예쁜 아가! 이제 두 달만 있음 볼 수 있음에 얼마나 행복한지.. 예쁘게 만나자! 사랑해’라는 태담을 남겨 새 생명을 간절히 기다리는 마음을 드러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예비부모가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건강하게 태어날 아이들과의 첫 만남을 앞두고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동대문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