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광주장애인재활협회(회장 나종만)는 9월 23일, 10월 3일 두 차례에 걸쳐 2023년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부모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 간담회는 앞으로의 성장멘토링 일정에 대한 내용 공유와 멘티 부모 간 의견 및 정보 공유, 그리고 멘티와 멘티 부모가 성격 유형 지표(MBTI)를 미리 조사하고 서로의 MBTI를 비교·분석해 자녀 양육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MBTI는 E, I, N, S, T, F, J, P 8글자를 조합해 사람 성격을 16가지로 나뉘어 진행하는 성격 유형 검사다.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은 저소득 장애 부모를 둔 장애가정아동의 부족한 양육 환경을 보충해주기 위해 초등학생(멘티)과 대학생(멘토)을 1:1로 매칭하고 일상생활 및 학교생활 관리, 문화 활동 등의 멘토링을 통해 장애가정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에 관한 추가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 사진 게시판 혹은 발간 자료의 카드 뉴스에서 다양한 활동을 알아볼 수 있다.
한편 우체국공익재단은 공익 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 지속 가능성 증대를 위해 우정사업본부가 설립한 재단 법인으로 우체국예금과 우체국보험의 재원을 활용해 아동·노인·장애인 등 6만여 명에게 매년 70억원 규모의 공익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