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부산광역시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10월 6일 오후 광안리해수욕장 만남의 광장에서 「임산부의 날(10월 10일) 기념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은「모자보건법」에 따라 제정된 국가기념일로,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한다.
임신과 출산을 사회적으로 배려하고 출산, 양육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 배려 분위기를 확산하고 광안리 해수욕장을 찾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생활 속 임산부 배려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임산부의 날 홍보(임산부는 우리의 미래다) ▲임산부 체험(체험용 임부복) ▲임신과 출산에 관한 퀴즈 맞히기 ▲임산부 배려석 알리미 설문조사 ▲임산부 배려 거리 캠페인 등으로 진행됐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임산부의 날을 맞아 개최한 이번 캠페인이 임신·출산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생활 속 임산부 배려 실천을 통해 임신·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구·군 보건소와 관내 산후조리원과 연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활속 임산부 배려 수칙을 홍보하는 등 임산부의 어려움을 알리고 임산부 배려 실천을 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