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10월부터 혼인신고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한 신혼부부들에게 사진 인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혼인신고 포토존은 행복한 순간을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신혼부부가 휴대폰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즉석에서 직접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번 사진 인화 서비스로 인해 SNS에 자신의 특별한 경험을 인증하고 공유하고 싶어하는 신혼부부와 민원실을 찾은 부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민원실 혼인신고 접수 건은 한 달 평균 130건 정도로 이중 평균 100쌍의 부부가 이용하고 있으며, 지난 6월 은은한 조명과 화려한 꽃으로 결혼식장을 재연하는 듯한 분위기로 새단장했다.
강선호 종합민원실장은 “혼인신고 포토존 무료 사진 인화 서비스가 힘찬 출발을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작지만 특별한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많은 방문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