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마북동 631번지 일원(교동초등학교·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진출입로 부근)의 도로 환경을 개선했다고 6일 밝혔다. 교동마을 현대홈타운과 교동초등학교 진출입로에서 마북로 방향으로 이어지는 우회전 차로 구간이 짧아 시민 출근 시간과 학생 등교 시간대에 상습적인 차량 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

양산시는 『2023 양산 평생학습박람회』를 양산삽량문화축전과 연계해 10월 7일과 8일 양일간 양산천 둔치 일원에서 개최한다.
시는 박람회 개최를 통해 평생학습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발표의 장 마련으로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의미와 필요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무료 체험 부스 운영과 성인학습동아리 경연대회,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작품 전시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평생학습 체험 부스에서는 동원과학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 등 30개 기관・단체가 드립커피, 타로체험, 드론축구, 다육아트, 공예 등 다양한 무료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뽐내는 자리가 될 성인학습동아리 경연대회는 10월 07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보조무대에서 진행된다. 2022년 경연대회 최우수 단체 양산하랑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웅상통사랑팀 외 8개 팀이 보조무대에서 경연을 펼친다.
양산시 관계자는 “2023년도 양산 평생학습박람회를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자리로 만들고, 학습으로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