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동대문구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21일 오후 12시 구청 앞 광장에서 2023년 추석맞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청렴아 놀자!’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청렴한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고 생활 속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제32회 동대문구민의 날’ 행사에 맞춰 개최했다.
이날 오전 청렴의지를 새긴 피켓과 어깨띠를 착용한 구청 직원 20여 명은 같은 날 개최된 추석맞이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방문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공직자 행동강령 안내 ▲동대문구 옴부즈만(시민고충처리위원회) 제도 안내 ▲인권존중 문화 확산 ▲현장민원 주민불편 신고 안내 ▲청탁금지제도 안내 등 투명한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한 각종 제도를 홍보하는 리플릿을 배부하며 주민들도 청렴 분위기 조성에 적극 동참하기를 당부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청렴아 놀자 행사를 계기로 지역 내 청렴 문화가 정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주민이 함께하고 공감하는 생활 속 청렴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