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삼척시삼척시 공공하수처리시설(관리대행사 (주)동명기술공단)이 최근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한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수질 분야 시험․분석 ‘우수기관(Laboratory of Excellence)’으로 인증받았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증을 받은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하여 세계 각국의 분석기관이 참여해 측정분석 결과에 대한 정확도와 정밀도를 평가하는 프로그램으로 분석기관의 시험․분석능력을 검증받는 국제적인 인증 제도이다.
이번 평가에는 전 세계 1,041개 분석기관이 참가했으며, 삼척시 공공하수처리시설은 수질시험·검사 분야 5개 항목(T-N, T-P, BOD, TOC, SS)에서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아 수질 분야 시험·검사 분석능력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입증받았다.
삼척시와 관리대행사 관계자는 “하수처리장 수질분석 자료는 하수처리장 수질 관리에 중요한 자료일 뿐만 아니라 하수도 분야 중장기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이용되므로 분석능력의 국제적 인증은 의의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하수처리 및 수질 관리로 삼척시민에 신뢰감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