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동물방역·축산물 위생에 393억 원 투입
충북도는 2026년 동물방역·축산물 위생사업 정책 방향을 ‘사후 대응이 아닌 발생 전 예방 중심 방역’으로 설정하고, 4개 분야 54개 사업에 총 393억 원*을 투입해 가축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축산환경을 조성하고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나선다.* 국비 175억, 도비 52억, 시군비 129억, 자부담 37억이번 사업은 사람·동물·...
▲ 사진=KBS NEWS서울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공영주차장 50곳을 무료 개방하기로 했다.
서울시가 무료 개방하는 주요 공영주차장은 송파구 신천유수지·서초구 사당노외·중구 남산한옥마을·용산구 한강진역·송파구 복정역 등이며, 관광버스 주차가 가능한 적선노외 주차장도 무료 개방한다.
무료 개방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이며, 주차장은 종일 이용할 수 있다.
무료 개방 공영주차장 명단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행정안전부 공유누리와 공공데이터포털,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자치구에서는 편리한 전통시장 이용을 위해 전통시장 인근 공용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자치구 공영주차장은 주차장별로 무료 개방 기간과 운영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자치구 및 자치구시설공단 홈페이지 등에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