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고령군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제16회‘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고령군보건소 1층 민원실 로비에서 주민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을 만들기 위한 치매프로그램 참여 어르신 작품 및 청춘사진관 사진 전시회를 9월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치매안심센터의 프로그램에 참석한 어르신이 직접 만든 작품과 관내 치매환자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한 청춘사진관의 사진 등 100여점을 전시하여 지역주민 누구나 보건소를 방문하여 자유롭게 관람 가능 하도록 공감을 마련해 두었다.
특히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고, 치매 치료 및 인지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작품을 구경하러 온 지역주민 박OO씨는“어르신들이 만든 작품들과 사진을 보며 치매안심센터에서 하는 사업과 활동에 대해 알게 되었고, 한번 더 주위를 돌아보고 치매 환자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