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제주시안우진 제주시 부시장은 9월 14일 김녕농협 농업성공대학 수료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 관계자 55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난 5월 31일 개강해 총 25주간 ․ 50시간의 교육을 수료한 35명의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 수료자 1명에게 표창패(제주시장상)를 수여했다.
우수 수료자 김수길씨는 농업성공대학 운영에 적극적인 참여와 지역농업인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농촌지도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낸 공을 인정받았다.
안우진 제주시 부시장은 “ 교육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김녕농협 농업성공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농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성공대학은 제주시와 농협중앙회제주시지부, 10개 지역농협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전문농업인 역량 강화 교육으로 2012년 개설 이후 현재까지 5,91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식은 지난 7월 31일 함덕농협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애월농협을 끝으로 마무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