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대구광역시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문화예술회관은 대구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창의성 개발과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한 예술교육 사업인 〈2023 제4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10월 4일(수)부터 12월 26일(화)까지, 3개월간 총 12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예술아카데미는 전통예술아카데미(가야금, 사물놀이, 한국무용(기초/중급), 해금, 판소리), 예술실기아카데미(배우체험-연극배우기, 다이어트 현대무용, 오페라&가곡) 등 다양한 강좌를 실시한다.
전문성 있는 대구시립예술단원들을 강사로 위촉해 수업의 질에 대한 차별화를 강조하고, 전통예술·연극·현대무용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대구시립예술단과 시민들이 조금 더 친밀하게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한국무용 등 수업의 수준별 분반을 통해 맞춤 강의를 제공하고, 가야금, 사물놀이, 해금 강좌는 악기를 무료 대여해 지역민들의 편의를 돕는다. 배우체험-연극배우기는 저녁 시간대 수업을 운영함으로써 직장인도 들을 수 있도록 계획했다.
교육 장소는 대구문화예술회관 예련관 일원에서 진행되고, 신청 접수는 9월 4일(월)부터 진행돼 개강일 전까지 선착순으로 받으며, 전화 및 방문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center.daeg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