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김제시김제시(시장 정성주)는 8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2023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정책실명제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고자 「행정업무의 운영 및 혁신에 관한 규정」 및 「김제시 정책실명제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하여 시정의 주요정책 결재권자와 담당자의 이름 및 의견을 기록· 관리하고 시민들에게 공개하여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는 제도이다.
대상 사업은 △1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5천만 원 이상의 연구·용역사업 △장·단기 계획을 포함한 시정 주요 정책사업 △다수 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국민신청실명제 등 그 밖에 기록관리가 필요한 사업 등이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봉남면 실내게이트볼장 조성 △새만금 식량콤비나트 조성사업 타당성조사 연구용역 시행 △국립해양생명과학관 조성사업 △김제시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 등 35여 개의 사업이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되었고, 최종 선정된 사업의 목록과 사업내역서는 9월 중 김제시청 홈페이지 및 정보공개 포털에 공개될 예정이다.
김제시는 시민 누구나 평소 관심있거나 알고 싶었던 사업에 대해 공개 요청을 할 수 있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김제시청 기획감사실에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