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 사진=진원무역진원무역(대표 오창화)의 자체 쇼핑몰 만나몰은 캘리포니아 포도 시즌을 맞아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판매되는 캘리포니아 청포도와 적포도 혼합 구성 3.6kg 제품의 가격은 2만9900원(배송료 포함)이다. 특별할인 행사는 준비된 수량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만나몰 웹사이트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캘리포니아 청포도와 적포도는 씨가 없는 품종이다. 청포도는 과육이 아삭아삭하고 당도가 높으며 껍질이 얇은 특징이 있다. 적포도는 크림슨 종으로 적포도 가운데 당도가 높은 편이다.
캘리포니아는 미국 와인 생산량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주는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에 이어 세계 4위의 와인 생산지로, 포도 생산에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
포도의 표면에 있는 흰 가루는 과분으로, 포도의 수분 손실과 부패를 막아 신선함 유지에 도움을 주는 천연 보호막이다. 구입 후 미리 세척해 두기 보다는 먹기 직전에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먹는 것을 추천한다.
포도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으로 쉽게 변하는 체질을 중화시킬 뿐 아니라 신진대사에 도움을 줘 피로회복에 뛰어나다. 또한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고, 철분 성분이 함유돼 있어 생혈과 조혈 작용을 도와 빈혈을 예방한다. 공복감을 달래고 기운을 북돋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칼로리는 100g당 60kcal 정도로 포도당, 과당, 비타민(A, B, B2, C, D), 칼슘, 인, 철, 나트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다.
진원무역 오충화 부사장은 “샤인머스켓 열풍에 이어 가려져 있던 캘리포니아 포도를 특별할인 행사로 선보인다”며 “50%가량 낮은 가격으로 선보이는 만큼 캘리포니아 포도의 다양한 매력을 소비자들이 보다 풍성하게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