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자활사업단과 협업해 주거취약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무료 방역 등 사회공헌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관내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무료 방역을 실시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7년부터 매년 200가구를 지원하고 있다.
제주시는 올해 3월부터 관내 읍․면․동장이 추천한 저소득층 200가구에 무료 방역사업을 12월말까지 추진하고 있다.
또한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추자도에도 무료 방역을 실시해 도서지역도 소외되지 않도록 방역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방역 내용은 바퀴벌레 독먹이법, ULV살충 작업, 초미립 공간 살균작업, 잔류 분무 작업 등 총 4가지 작업으로 바퀴벌레 등 해충을 방제를 실시하고 있다.
한혜정 기초생활보장과장은 “제주시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자활사업단과 협업해 무료 방역 주거환경개선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