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LIG넥스원LIG넥스원은 중원대학교와 손잡고 국방산업기술분야 산학협력 및 공동연구를 추진해 우수 인재 육성에 나설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6일 충청북도 괴산군 소재 중원대학교 본관에서 중원대와 ‘국방산업기술분야 발전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 황윤원 중원대학교 총장 등 LIG넥스원과 중원대학교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LIG넥스원과 중원대학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상호 기술 교류 및 컨설팅을 통한 인재육성 △국방산업기술분야의 산학 연구과제 공동 수행 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LIG넥스원과 중원대학교는 산학 연구과제 수행과 연계해 기술/학술정보 등을 교류하고 국방산업 분야 우수인력 육성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의 축적된 연구 경험 및 노하우와 중원대의 우수한 인적 자원 교류를 통해 국방산업기술분야의 발전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