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사진=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향산초중학교(교장 민혜영)는 8월 23일부터 11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 3교시, 4학년을 대상으로 (사)어린이도서연구회와 연계한 ‘2023 동화동무씨동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2023 동화동무씨동무’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엄선된 국내 작가의 동화를 읽어주는 프로그램으로 향산초는 (사)어린이도서연구회 활동가 총 6명과 협력하여 운영한다. 활동가가 책을 읽어주기 전에 학생들은 교실 뒤에 전시된 11종의 책 중에서 스스로 읽고 싶은 책을 투표한다.
이진아 사서교사는 “이번 프로그램이 다양한 국내 창작동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독서경험이 되길 바란다. 학교도서관에서 4학년 각 학급에 도서 11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참가 학생은 “일주일 중에 수요일이 제일 기다려진다. 실감나게 책을 읽어주셔서 집중이 잘된다.”라며 즐거움을 표현했다.
민혜영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따뜻한 내용의 줄거리를 가진 다양한 문학을 접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책만 읽는 독서편식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