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1일까지 화도읍에 소재한 더드림핑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133명(46가구)을 초대해 ‘가족힐링캠프’를 진행한다.
이번‘가족힐링캠프’는 드림스타트 가정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벗어난 캠핑 활동을 지원해 가족 간에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가족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앞서 지난 1일에는 더드림핑 피크닉존에서‘드림위드 캠핑 페스티벌’이 진행됐으며, 레크리에이션, 청소년 댄스공연, 해설이 있는 클래식 공연 등이 이뤄졌다. 각 가정은 11일까지 원하는 날짜에 1박 2일 동안 캠핑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최재웅 복지국장은 “이번 가족 캠프가 휴식을 통해 삶의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아이들이 가족의 사랑과 행복을 느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0세~12세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