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난 6월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집중호우를 틈탄 오염물질 무단배출 및 공공수역 유입 우려 사업장 28개소에 대해 집중 단속한 결과, 위반업소 11개소를 적발했다.
이번 단속은 시민 건강을 위협하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하천 등 공공수역에 근접한 오염물질 취급사업장 등에 대해 실시했다.
주요 단속 사항은 ▲공공수역 환경오염행위 ▲무허가(미신고) 배출시설 설치운영 여부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부적정 운영 여부 ▲폐기물 불법 투기 등이다.
실제 광산구 A씨(개인)는 트랙터 운전 미숙으로 드럼통을 들이받아 유류 200리터 중 일부를 공공수역(농수로)에 불법 유출했고, 북구 B사업장은 폐기물처리신고 변경 미이행 등 위반 행위가 적발됐다.
광주시는 위반 사업장 6곳의 행정처분 대상은 관할 자치구로 통보하고, 중대 위반사항이 드러난 8곳에 대해서는 광주시가 자체 수사해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유근종 사회재난과장은 “시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환경오염행위에 대해 지속 단속과 홍보를 통해 시민이 살기좋은 기회도시 광주 건설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