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 사진=제주시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9월 2일, ‘제주목 관아’ 우연당 대청에서 현장민원실 ‘동병삼련’을 열고, 시민들의 민원을 직접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민원실 ‘동병삼련’은 16시 30분부터 약 1시간 가량 진행됐으며, 시민 5명이 현장을 찾았다.
이날 동병삼련을 찾은 오 모씨는 동지역 주차문제 해결 방안 마련을 건의하였고, 이에 대해 강병삼 시장은 일방통행 도입 검토와 함께 지역별 차량 현황 조사를 통해 우선순위를 두고 주차장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답변하였다. 그 외에도 시민들은 ▲공용자전거 무단 방치 문제 해결 ▲원도심 공원 및 성터 정비 ▲ 연동지역 오수관로 설치 ▲ 신제주로터리 가로수 정비 ▲ 인구 유입 정책 마련 등 일상생활에서 불편했던 사항과 정책 제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현장민원실 ‘동병삼련’을 통하여 시민의 목소리를 좀 더 가까이에서 귀담아듣고, 시민의 일상이 행복하게 바뀔 수 있도록 작은 문제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현장민원실은 9월 23일(토) 15시 30분부터 17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10월 이후에도 최소 월 1회 이상, 주말 시간을 이용해 열릴 예정이다. 정확한 일정은 제주시 누리집(www.jejusi.go.kr) 첫 화면 홍보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상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