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울산광역시울산시와 울산스마트제조혁신센터(울산테크노파크)는 지능형(스마트)공장 고도화 구축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울산 스마트공장 수요기업 발굴단’을 지난 8월 2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
‘울산 스마트공장 수요기업 발굴단’은 산업별 현장 경력과 함께 지능형(스마트)공장, 중소기업 지원 및 중소기업 상담(컨설팅)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등 8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주요 역할은 직접 기업을 방문해 각 기업의 현장에서 꼭 필요한 지능형(스마트)공장 구축 분야를 상담하고 고도화된 지능형(스마트)공장을 구축하기 위해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도록 사전 상담(컨설팅)을 추진한다.
올해의 경우 약 30개의 수요기업을 발굴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현재 어려운 경기 상황이지만 지능형(스마트)공장 도입을 통한 제조 현장의 혁신은 필수과제이다.”라며, “수요기업발굴단을 통해 지능형(스마트)공장 구축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앞으로도 제조산업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앞으로 보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포함할 수 있도록 스마트공장 수요기업발굴단 참여 위원들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