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남양주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5일부터 남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기화)에서 자립 준비 청년 5명을 대상으로 도시락 지원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앞서 지난 3월 24일 815종합어시장과 후원 협약을 맺어 농아인협회에 주 1회 도시락 30개를 지원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아동 복지 시설 퇴소 및 가정위탁 보호 종료로 홀로 자립을 준비하며 생활하고 있는 자립 준비 청년 5명에게 도시락을 전달했다.
도시락은 자립 준비 청년에게 매주 금요일 주 1회 지원되며, 남양주시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멘토단의 멘토들이 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다.
도시락을 전달받은 한 청년은 “독립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요리에 서툴러 배달 음식에 의존하게 됐는데 정성스러운 도시락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신기화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앞으로도 지역사회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이웃사랑과 나눔 봉사에 앞장서는 여성단체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