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KBS NEWS경남 통영에 시간당 60mm 이상의 집중호우가 쏟아지고 있어 침수 피해에 대비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24일) 새벽 0시 33분 현재, 경남 통영시 정량동에 직전 1시간 동안 60.1mm의 매우 강한 비가 내렸다.
현재 호우 경보는 경남 산청, 전남 구례 지역에 내려져 있다.
또, 호우 주의보는 경남 창원·진주·하동·함양·통영·사천·고성·남해, 부산, 전북 남원, 제주 산지·북부 중산간·남부 중산간 지역에 발효 중이다.
또, 산사태 주의보는 충북 청주·충주·증평, 충남 서산·태안, 전북 남원, 전남 광양, 강원 정선·철원 지역에 내려져 있다.
직전 1시간 동안 30mm 이상 비가 내린 집중호우 지역은 경남 통영시 정량동 60mm 등이다.
이들 지역에서는 갑자기 물이 불어나 침수 피해를 입거나, 주변 하천이 넘칠 수 있어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필요 시 119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또, 인근 사면이 무너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위험 지역에서는 지자체에 문의해 사전에 대피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