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겨울철 축제장 ‘얼음 안전’ 집중 점검
가평군이 겨울축제장 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 가평군은 김미성 부군수를 중심으로 12일 관내 겨울 축제장을 직접 방문해 관광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겨울 가평군에서 진행 중인 겨울철 축제는 △설악면 가일2리 ‘2026 어비계곡 겨울나라(2025년 12월 20일~2026년 2월 19일)’와 △청평면 대성3리 ...
▲ 사진=KBS NEWS경남 통영에 시간당 60mm 이상의 집중호우가 쏟아지고 있어 침수 피해에 대비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24일) 새벽 0시 33분 현재, 경남 통영시 정량동에 직전 1시간 동안 60.1mm의 매우 강한 비가 내렸다.
현재 호우 경보는 경남 산청, 전남 구례 지역에 내려져 있다.
또, 호우 주의보는 경남 창원·진주·하동·함양·통영·사천·고성·남해, 부산, 전북 남원, 제주 산지·북부 중산간·남부 중산간 지역에 발효 중이다.
또, 산사태 주의보는 충북 청주·충주·증평, 충남 서산·태안, 전북 남원, 전남 광양, 강원 정선·철원 지역에 내려져 있다.
직전 1시간 동안 30mm 이상 비가 내린 집중호우 지역은 경남 통영시 정량동 60mm 등이다.
이들 지역에서는 갑자기 물이 불어나 침수 피해를 입거나, 주변 하천이 넘칠 수 있어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필요 시 119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또, 인근 사면이 무너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위험 지역에서는 지자체에 문의해 사전에 대피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