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1일 건강도시부천추진단(부천시 34개 부서) 및 시민 건강도시 활동가를 대상으로 건강도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학술위원인 고광욱 교수(의학박사)와 변병설 교수(도시계획학박사)가 ▲건강도시의 이해와 전략 ▲살고 싶은 건강도시 만들기를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건강도시부천추진단 실무자는 “건강도시란 무엇인지 배울 수 있어 유익했고, 실무자에게 건강도시의 의미와 중요성을 깨닫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건강도시 조성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역량강화교육에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모든 정책에 건강(Health in All Policies)’을 고려하는 건강도시부천 문화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천시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제9대 부의장 도시로서 건강도시부천추진단 업무를 통해 모든 정책에 건강을 먼저 고려하여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건강도시 활동가’는 플로깅(쓰레기를 주우며 걷기) 행사 등을 지원한 바 있으며, 향후 복사골 건강한마당 등 각종 건강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