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김포시 보건소는 7월28일 보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난 대비 응급 의료 자체 도상 훈련을 실시했다.
대규모 인명피해 사고가 증가하면서 신속한 현장 대응을 하기 위한 보건소 역할의 중요성이 강조되는데 보건소 업무 특성상 주기적인 인사이동 등 업무 변화로 신속대응반만으로 효율적인 재난 의료 현장 활동에 어려움이 발생할 것을 우려하여,
김포시 보건소에서는 2023년 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재난 의료 교육‧훈련을 상시적으로 시행하고자 7월부터 매월 1회씩 올해 총 5회에 걸쳐 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현장응급의료소 운영을 위한 이론 교육 및 신속대응반 출동, 현장응급의료소 설치, 중증도 분류, 이송 과정 등 실제상황의 흐름과 같은 도상 훈련으로 구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했다.
보건소장(최문갑)은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보건소 직원들의 재난의료 대응 체계에 대한 이해와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 하여 재난 현장에서 시민의 안전과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