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2023년 여름 독서교실 ‘시간여행’ 포스터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구립은뜨락도서관에서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들의 책 읽기 습관 형성을 위한 ’2023년 여름 독서 교실’을 다음 달 8일부터 1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 독서교실’은 책을 통해 옛 선조들의 삶의 지혜와 발자취를 따라 역사 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고려 시대 기록과 미술의 역사, 조선시대 과학과 한글의 역사 등을 다룬다.
초등학교 2~3학년 12명을 모집하며, 구립은뜨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에서 접수받는다.
어린이들은 ‘시간여행’을 주제로 역사 분야 책을 읽는 등 독서·독후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다. 참여자 중 우수 어린이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1명), 구립은뜨락도서관장상(2명)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edlib.or.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은뜨락도서관(02-389-7635)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구립은뜨락도서관 관계자는 “여름 방학에 학생들이 도서관에 와서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독후 활동을 통해 책과 더 친해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유익한 독서프로그램을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