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ESAB Corporation 커넥티드 제조 기술 및 가스 제어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ESAB 코퍼레이션(ESAB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ESAB)과 풍력 터빈 구성 요소의 글로벌 선도 제조업체인 GRI 리뉴어블 인더스트리스(GRI Renewable Industries)가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운영에 대한 상호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친환경 프로젝트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제조 및 풍력 산업에 대한 각 회사의 전문성을 활용해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과 각 회사의 환경 배출 감소 등의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예정이다.
ESAB 코퍼레이션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시암 P. 캄비얀다(Shyam P. Kambeyanda)는 “ESAB는 당사의 오랜 고객인 GRI와의 관계를 기반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구현하게 돼 기쁘다”면서 “두 기업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약속을 공유한다. 이는 ‘우리가 상상하는 세상을 만든다(Shaping the world we imagine)’는 ESAB의 사명과 일치한다”고 밝혔다.
GRI 리뉴어블 인더스트리스의 최고경영자인 안토니오 바르보사(Antonio Barbosa)는 “재생 에너지 부문은 경제 탈탄소화의 핵심 요소이며, 이 부문의 헌신적인 플레이어인 GRI 리뉴어블 인더스트리스는 풍력 에너지의 밸류 체인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회사의 전략이자 목표인 ‘친환경을 통한 우수성(Doing well by doing Green)’의 핵심 요소로 간주한다. ESAB와의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프로세스와 제품을 함께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