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동해시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난 8일 동해시청소년센터에서 청소년과 보호자와의 건강한 상호작용 및 회복탄력성 향상을 위한 ‘금쪽같은 자녀-지혜로운 부모‘동행’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관내 청소년 양육가족 10가족, 20명이 참여하여 마음챙김을 활용한 보호자·청소년 소통과 원예치료를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의 소통에 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고 부모로서 나 자신에 대해서도 되돌아보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라며,“사춘기 자녀와의 건강한 소통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선우 체육교육과장은 “건강한 가정은 청소년의 성장에 디딤돌 역할을 해야한다”라며, “시에서도 앞으로 부모와 자녀 간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