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직원들 ‘사랑의 스트라이크’ 성금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부서장 박필용 수석)은 1월 16일 오전 10시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전달했다.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부서 직원 30여 명은 직원 화합을 위한 볼링대회를 개최해 스트라이크가 나올 때마다 ‘사랑의 스트라이크’라는 이름으로 5천 원씩 적립했으며, 그렇게 모인 ...
▲ 의정부시, 모바일 신분증 진위확인 단말기 도입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부터 민원창구에서 ‘모바일 신분증 진위확인 단말기’ 운영을 시작했다.
해당 단말기는 모바일 신분증의 개인정보 QR을 스캔해 진위 여부를 즉시 검증하는 기기다.
시청 민원실을 비롯한 14개 동 주민센터 및 자동차관리과 민원창구에 설치됐다.
단말기 운영을 통해 민원인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 신분증의 불법 사용 방지에도 크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근 시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업무 처리는 물론,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가 2022년 6월 발급을 시작한 모바일 신분증은 정부 발행 공식 디지털 신분증으로 기존 신분증을 대체해 사용할 수 있어 젊은층부터 점차 이용이 확대되는 추세다. 정부24 앱의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기능을 이용해 등록할 수 있고, 한 번 등록하면 언제나 정부24 앱으로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