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 사진=YES24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교육부, 롯데장학재단과 함께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전자책 무료 구독 지원 서비스 ‘이(e)-북드림’을 7월 1일부터 확대 오픈한다.
e-북드림은 디지털 기기에 친숙한 아이들이 한층 쉽고 편하게 독서할 수 있도록 맞춤형 독서활동을 지원하고자 각 시·도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과 연계한 전자책 구독 서비스 지원 사업으로, 2020년 민관협력으로 처음 시작돼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했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예스24의 e북 구독 플랫폼 ‘크레마클럽’과의 협업으로 월별 권수 제한 없이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예스24 크레마클럽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시작하는 무제한 독서 라이프’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등장한 구독 서비스다. 무제한으로 열람 가능한 1만4000여 종의 주요 단행본 e북은 물론, 특색 있는 연재 콘텐츠 ‘예스24 오리지널’과 부가 서비스 ‘크레마라운지’로 독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크레마클럽에서는 먼저 예스24 오리지널을 통해 인기 작가들의 신작을 독점 연재 형식으로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정보라 작가의 ‘호’, 천선란 작가의 ‘이끼숲’ 등이 예스24 오리지널로 선공개된 바 있다. 또한 크레마클럽 회원 전용 프리미엄 혜택인 크레마라운지도 이용 가능하다. 크레마클럽에서 서비스하는 도서 외에 추가적인 콘텐츠까지 대여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무제한 도서 열람으로 지원 범위가 대폭 확대된 e-북드림 서비스는 7월 1일 오픈돼 내년 6월 30일까지 1년간 연중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원, 학교 밖 청소년이다. 학생 및 교원은 별도의 신청이나 회원가입 없이 각 시·도교육청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로그인 연계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학교 밖 청소년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누리집 또는 ‘꿈이음사업’ 누리집에서 별도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박수호 예스24 디지털사업 본부장은 “디지털 전환 등 환경의 변화로, 이에 맞춘 독서교육의 필요성이 커진 가운데 디지털 기반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한 e-북드림 사업에 함께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무제한 열람이 가능하고 다양한 부가 콘텐츠를 제공하는 크레마클럽을 통해 많은 학생과 교원분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독서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