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은평구 ‘ESG’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 포스터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속가능성 달성의 핵심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을 주제로 한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는 구정에 관심 있는 주민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업무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반기별로 정책 제안 공모전을 열고 있다.
이번 올 하반기 공모전은 최근 화두로 떠오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구정 발전을 위한 정책을 공모한다. ‘ESG’ 외에도 구정 발전에 도움이 되면 자유로운 주제로 제안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국민신문고 ‘제안’ ▲은평구청 홈페이지 ‘아이디어마당’ ▲#통해라 은평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통해라은평’은 문자(010-2353-8939)나 카카오톡 채널 ‘통해라 은평’으로 정책 제안을 신청할 수 있는 소통 창구다.
응모 기간은 이달부터 연말까지로 상시 접수한다. 접수한 제안은 관계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시 가능성과 기존 제안 여부 등을 심의 후, 반기별로 6명을 선정해 시상금을 지급한다. 시상금은 최우수 1명 100만 원, 우수 2명 50만원, 장려 3명 30만 원이다.
그 외 제안자에게도 심의 후 예산 소진 시까지 5천 원 상당 온라인 상품권을 1인당 최대 연 3회까지 반기별로 지급한다. 단순 민원의 경우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정책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제출하고, 실시할 수 있는 제안을 제출하면 채택될 확률이 높아진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발굴돼 지속가능한 도시 은평으로 도약하길 기대한다”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