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순천시(시장 노관규)와 고흥군 복지부서 공무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기부에 동참했다.
지난 29일 고흥군청 주민복지과에서 진행된 고향사랑기부는 순천시와 고흥군 공무원 각 23명씩 46명이 10~20만 원씩, 총 480만 원을 기부했다.
전달식에는 순천시와 고훙군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고흥과 순천은 가까운 이웃으로 복지부서 직원들이 지역 상호 간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한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라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조속히 정착되어 지역경제에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본인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기부금 30% 상당의 지역 특산답례품과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초과분 16.5% 공제) 혜택을 받는다.
참여 방법은‘고향사랑e음’누리집과 농협 창구로 문의하면 된다.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지원,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활성화 지원 등 주민복지 증진사업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