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속초시이병선 속초시장은 26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에 따른 자발적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법’을 대표 발의한 한병도 국회의원이 시작한 챌린지로, 지명된 기부 인증자가 기부 사진 인증 후 다음주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이병선 시장은 자매도시인 서울 중구, 오산시, 정읍시, 여수시 그리고 고향인 청양군에 기부했고, 이날 기부인증과 함께 다음 참여자로 이권재 오산시장을 지목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고향사랑기부 확산을 위한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작은 관심이 모여 큰 힘이 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모든 시민들이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주민복리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로 속초시는 젓갈, 닭강정, 붉은 대게살 등 먹거리와 요트 탑승권, 서핑 강습권과 같은 체험상품권 등 72개의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