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보건소, 임산부 및 배우자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보건소(소장 이현주)가 오는 2월 2일부터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제2급 법정 감염병인 백일해는 발작성 기침을 동반하는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영아 등은 감염 시 중증으로 진행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임...
▲ 사진=‘찾아가는 미래교육’ 현장 사진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정보 교육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균등한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8월까지 ‘2023 찾아가는 미래교육’을 운영한다.
‘2023 찾아가는 미래교육’은 4차 산업 전문 강사가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우리동네키움센터를 방문해 센터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메이커 융합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구는 지난 9일 우리동네키움센터 2호점에서 첫 교육을 진행했으며, 관내 지역아동센터 등 총 15개 기관에서 8월까지 약 2개월 간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3D펜과 LED전구로 우리 마을 만들기 ▲지니 봇 라인트레이싱 체험 ▲AI 자율주행자동차 만들기 ▲색칠놀이 AR체험 등 4차 산업시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됐으며, 각 센터별로 희망하는 교육을 1회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아동들이 4차 산업시대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길 바란다”며, “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을 주도하는 건강하고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배움의 격차 없는 성장 발판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