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회・부산강원도민회 업무협약(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진태)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2023.9.22.~10.22.)』 성공 개최를 위하여 6월 21일 부산강원도민회 사무실(부산 동래구 명륜동 355)에서 부산강원도민회(회장 곽희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부산강원도민회 회장, 수석부회장, 부회장, 여성국장, 고문, 총무부장, 재무부장과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회 상임부위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에 체결하는 업무협약은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행사의 원활한 준비 및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상호기관 간 협력·지원을 위한 공동 노력을 하도록 하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산림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지원협의회 참여
② 산림엑스포 단체 관람 협조
③ 산림엑스포 온·오프라인 홍보지원
④ 그 밖에 강원특별자치도와 부산강원도민회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식에서 곽희준 부산강원도민회 회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축하하며, 내 고향에서 개최되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부산강원도민회 회원들과 함께 관심을 가지고 홍보와 단체관람 등 다방면에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을 대리하여 참석한 김동일 상임부위원장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에 ‘내고향 축제보기 및 휴가 보내기’를 통해 부산강원도민회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행사 참여와 민간홍보대사 역할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라는 주제로, 2023년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31일간 일정으로 강원도세계잼버리수련장과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4개 시․군인 고성, 속초, 인제, 양양 일원에서 정부승인 국제행사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