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생면·온양읍, 새울본부 후원 에너지 취약계층 나눔행사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와 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천천, 최성기)가 5일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의 후원을 받아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소쿨소핫(So cool So Hot) 나눔행사를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여름 여름철 서큘레이터 지...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6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3일간 제주시 경제통상진흥원에서 2023년 제주시 마을만들기 아카데미 기본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을만들기 아카데미는 마을만들기를 주도할 핵심리더 양성을 목표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마을이장, 지역 주민 등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실시하는 기본과정은 이론중심 교육으로서 ▲주민 주도형 마을만들기 사례연구 ▲리더십 강화 ▲마을만들기 사업의 이해 등 기초 과정으로 구성했다.
하반기에는 기본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마을사업 사례견학 등 현장 체험 중심의 심화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는 2015년부터 마을만들기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매년 운영했으며 지난해까지 총 187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박기완 마을활력과장은 “마을만들기 아카데미 교육에 참여한 마을 리더들이 향후 지역사회 활동에 보다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견인차 역할은 물론 마을만들기 사업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