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이필형 동대문구청장(왼쪽 두 번째)이 구민과 함께 홍릉숲 산책로를 걷고 있다.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17일 오전 7시 동대문구체육회 주최로 ‘2023 동대문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동대문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은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숲에서 진행됐으며, 어린이들의 음악줄넘기 시범 등의 식전 공연과 몸풀기 후 본격적인 걷기 행사가 시작됐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의 타징과 함께 출발해 가족 및 이웃들과 홍릉숲 산책로 3km를 함께 걸으며 담소를 나누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장바구니 등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됐으며, 걷기가 끝난 뒤에는 치어팀과 초대가수들의 다채로운 공연과 가전제품, 생활용품, 자전거 등 경품 나눔 행사가 이어져 활기를 더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주민 화합을 위해 홍릉숲을 걷기의 날 행사 장소로 개방해주신 국립산림과학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싱그러운 초여름의 아침, 구민들과 만나 함께 걷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 기쁘다. 꽃과 나무가 가득한 걷기 좋은 길을 조성해 건강도시 동대문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동대문구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마사회 동대문지사,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KB국민은행 동대문구청지점, ㈜동아제약, ㈜이브자리, 서울나은병원, ㈜폴로클럽 가방1번지, 대명신협, LG베스트샵 장안지점, 혼다 모터사이클 강북딜러지점, 홈플러스 동대문점, ㈜한백종합건설이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