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5일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지진대응 주관부서인 자연재난과와 11개 협업부서, 5개 자치구가 참여한 가운데 ‘지진 대응 및 임무·역할 점검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광주에서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고 인명피해, 건물 및 시설물 붕괴, 통신 두절, 가스 누출, 정전 등 피해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태세를 점검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또 피해 건물 안전진단, 신속한 통신망 복구, 주요 에너지 시설 복구, 교통 우회로 확보, 재난 폐기물 처리 등 조치 계획과 부서 간 협조사항, 지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박남주 시민안전실장은 “지진은 예측 불가한 재난으로 평소 반복적인 지진대응 훈련을 통해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재난이 발생하면 신속히 대응, 시민의 안전과 재산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