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장애인 사회인식개선 캠페인 실시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분과장 조선미)가 6월 10일 의정부시종합운동장 남측 광장에서 ‘장애인 사회인식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제1회 의정부 시민레포츠 축제와 함께 진행됐으며 의정부시 관내 장애인복지 관련 17개 기관·시설이 함께 참여했다.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게’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주민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세글자송 수어로 배우고 텀블러백 만들기 ▲손끝으로 읽는 훈맹정음(점자로된 훈민정음) ▲장애유형 알아보며 슐런체험 ▲발달장애인과 같이 걸어요 ▲휠체어, 리프트차량 체험 ▲자신의 이름을 쓰며 장애인을 대하는 나의 다짐적기 등을 운영했다.
캠페인 참여자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장애인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됐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이 이해와 관심을 갖게 돼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조선미 분과장은 “장애인 사회인식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과 장애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마련된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정립되도록 적극 활동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