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신한투자증권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의 모바일 앱인 신한알파에서 개설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 자녀가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개설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자녀 계좌개설 서비스는 프로세스의 간소화가 강점이다.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시에는 자녀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가 전 증권사 공통으로 필요하다. 이를 직접 출력해 사진을 첨부해야 하는 타사와 달리 위 서류의 발급 일자와 발급 번호만 입력하면 계좌개설을 진행할 수 있어, 출력이 불가능 환경에서도 얼마든지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비대면 미성년자 계좌개설을 통해 자녀에게 꾸준한 투자 습관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소액 정기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하는 종목을 소액으로 매월/매주/매일 단위로 투자 가능하며, 미성년자 증여세 비과세 한도를 활용하면 자녀에게 목돈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자녀 및 부모를 위한 생애 주기별(유아·초등·중고등) 경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다양한 금융 경험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오픈 기념 특판 RP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31일까지 비대면 CMA RP 계좌를 최초로 신규 개설한 미성년자 고객에게 가산금리 연 1.0%를 더한 특판 RP 금리를 제공한다. 계좌개설 시점 다음 달부터 두 달간 적용되며 1인당 500만원 한도, 선착순 3000명이다. 계좌개설 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다음 달에 특판 CMA RP 금리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신한알파 MTS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