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신한투자증권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의 모바일 앱인 신한알파에서 개설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 자녀가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개설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자녀 계좌개설 서비스는 프로세스의 간소화가 강점이다.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시에는 자녀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가 전 증권사 공통으로 필요하다. 이를 직접 출력해 사진을 첨부해야 하는 타사와 달리 위 서류의 발급 일자와 발급 번호만 입력하면 계좌개설을 진행할 수 있어, 출력이 불가능 환경에서도 얼마든지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비대면 미성년자 계좌개설을 통해 자녀에게 꾸준한 투자 습관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소액 정기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하는 종목을 소액으로 매월/매주/매일 단위로 투자 가능하며, 미성년자 증여세 비과세 한도를 활용하면 자녀에게 목돈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자녀 및 부모를 위한 생애 주기별(유아·초등·중고등) 경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다양한 금융 경험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오픈 기념 특판 RP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31일까지 비대면 CMA RP 계좌를 최초로 신규 개설한 미성년자 고객에게 가산금리 연 1.0%를 더한 특판 RP 금리를 제공한다. 계좌개설 시점 다음 달부터 두 달간 적용되며 1인당 500만원 한도, 선착순 3000명이다. 계좌개설 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다음 달에 특판 CMA RP 금리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신한알파 MTS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