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마북동 631번지 일원(교동초등학교·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진출입로 부근)의 도로 환경을 개선했다고 6일 밝혔다. 교동마을 현대홈타운과 교동초등학교 진출입로에서 마북로 방향으로 이어지는 우회전 차로 구간이 짧아 시민 출근 시간과 학생 등교 시간대에 상습적인 차량 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
▲ 사진=남해군남해군은 해양 레저 전문가를 양성하고 안전한 수상레저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2023년 인명구조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일정은 6월 26일부터 6월 29일(목)까지이며, 상주 두모마을 인명구조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6월 30일 시험을 실시하며, 자격증을 취득한 지원자에게 연수 및 시험비용의 50%인 1인당 20만원 한도 내 지원할 방침이다.
인명구조 자격증 취득 지원 신청접수는 6. 1.(목)부터 6. 16.(금)까지이며, 남해군 해양발전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남해군민(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거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증명사진 2매, 신분증 사본, 개인정보 제공동의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남해군은 해양 레저 스포츠의 최적지로 수상레저사업장 등록이나 해수욕장 안전요원 등 해양레저 활동의 안전 확보를 위해 해당 자격증이 필요한 바, 2015년부터 인명구조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에 필요한 조종면허 취득 지원 사업을 함께 시행 중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해양발전과 해양레저팀(055-860-307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