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 사진=성동구는 민원실 직원 칭찬카드 작성 시 QR코드를 도입해 친절행정을 한 단계 향상시킨다.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수기로 작성하던 직원 칭찬카드에 구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과 연계한 QR코드를 도입하여 친절 행정을 한 단계 향상시킨다.
구는 구청 민원실과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기존 ‘구민소리함’ 과 함께 QR코드가 포함된 배너 설치로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폰으로 직원 칭찬카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게 함으로써 참여도를 높이고, 온라인 접수를 병행해 주민의 소중한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렇게 접수된 칭찬사례들은 분기별 구민추천 칭찬부서 및 칭찬직원 선정 시 반영하며, 귀감이 되는 사례는 전 직원에게 공유하여 친절의 생활화를 장려할 예정이다.
성동구는 직원들의 친절역량 함양을 위해 ▲새내기 공무원 목민관 역량강화 교육 ▲친절·소통 콘서트 ▲힐링소통 방송 ▲친절퀴즈 이벤트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MBTI 소통 교육은 직원들 사이에서 호응이 높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처럼 민원인들의 따뜻한 말 한마디는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된다”며 “구민들의 추천으로 선정되는 칭찬부서와 칭찬직원은 성동구의 자랑이다. 많은 분들께서 격려해주시는 만큼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여 더 나은 친절행정 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